영상

Home > 영상

강원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통한 지원 대학 선정

작성일 : 2019.05.08 09:06 작성자 : 하윤희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계속지원대학에 선정됐다.

8일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8일 교육부는 2018년도 사업 참여대학 67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중간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계속지원대학으로 57개교를 선정했다.

(사진=‘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계속지원대학에 선정된 강원대)

8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계속지원대학에 선정됐다 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이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 학생·학부모들의 입시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대입전형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68개교 내외의 대학을 최종 선정, 총 559억여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대학교 등 계속지원대학에는 입학사정관 등 평가전문인력 인건비, 대입전형 운영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비, 대입전형 개선 연구비 등을 고려한 최소지원금이 우선 배분된다.

한편, 교육부는 지원중단대학(하위 10개교)과 신규 신청대학을 대상으로 오는 6월초 이루어지는 추가선정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 참여대학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남수경 강원대학교 입학본부장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우리대학 입시전형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함은 물론,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한 지역 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