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제11회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작성일 : 2019.11.01 05:43 작성자 : 하유미 (gigubozon@naver.com)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제11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일∼3일 양일간 'Newton&Euler With 대구수학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대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이날 행사에서 대구 학생들은 45여 개 수학체험 코너를 직접 운영하며 참여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에게 수학의 원리를 보고, 만지고, 느끼고, 즐기고,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활동 마당, 탐구대회 마당, 학술 및 전시마당으로 구성돼있다.

▲학생활동 마당은 수학학습 코칭, 뉴턴&오일러 만화전, 수학 골든벨, 수학 TALK, 학생수업발표전, 수학 교과 소논문 전시 및 발표회, 100분 수학 담론 등이 진행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45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탐구대회 마당에서는 'Make Your Kapla(카프라)', '수학 UCC 콘테스트', '다빈치 코드 보드게임', 'L.O.P(Learn on the playground)', '통계 활용대회' 등 그간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표현하는 마당이 마련된다.

▲학술마당에는 'AI와 수학적 사고의 이해'라는 주제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연구부장의 강연이 열리며 ▲전시마당에서는 통계 활용대회 수상작 전시, 찾아가는 EBS Math 체험관, 사진으로 보는 우리 지구 등이 전시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탐구·토론 활동을 통해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수학이 생활 속 주변의 모든 것과 연결돼 있는 것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