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지역인재들' 다 모여라... '입시정보박람회' 열어

작성일 : 2019.11.27 06:00 작성자 : 정수석 (gigubozon@naver.com)

대구시는 오는 30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 대학연계 지역혁신인재양성 입시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일반적인 진로진학입시박람회와 차별화해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혁신대학과 연계한 지역 미래신산업 분야 관련 학과의 입시정보 및 다양한 진로·진학 탐색기회를 제공한다.

오전 10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혁신대학 전공관 및 체험관, 참여기업관, 공공기관관, 진로상담관 등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컨퍼런스 1부에서는 ‘함께 만나는 휴스타’라는 주제 강연을 하고, 2부는 지역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바라는 혁신대학에 대한 상상발표와 혁신대학 전공학과 학생들의 학과자랑 배틀이 펼쳐진다. 또한 3부는 신산업에 대해 궁금했거나 직업 체험담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등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구의 미래 신산업과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진로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가져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는 대구시가 경북도가 함께 전국 최초로 미래 신성장 산업분야의 기업수요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과 인재의 지역정착을 위해 산·학·연·관이 공동 협력하는 대구형 일자리 모델로 추진하고 있는 역점 시책이다.

대구시는 2022년까지 혁신지도자 50명, 혁신인재 3000명 양성․정착을 목표로 올해 8월 연구·지원기관과 지역대학 대상의 공모를 통해 혁신아카데미 6개 분야 7개 사업단, 혁신대학 5개 분야 6개 사업단을 선정했다.